나재민 게임 개발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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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06 1

Thread Local Storage (TLS)

Thread Local Storage (TLS)멀티 쓰레드 환경이라고 무조건 Lock을 거는 것은 효율적이지 않다. MMO RPG의 경우 여러 유저들이 동시에 한 곳에 각각 패킷을 보내는 경우가 많이 때문에 이때는 Lock을 거는 것은 과부하가 걸릴 수 있다. 무조건 Lock을 걸어서 멀티 쓰레드 환경을 구축하는 것도 가능은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MMO RPG 같은) 무조건 Lock을 걸면 안된다는 것이다.  ex) 식당에서 각각의 점원들은 서로의 구역에 어느정도 상호작용하고 있고, 한번에 여러 직원이 같은 구역에 몰릴 가능성도 있다. 이렇게 한 곳에 동시에 패킷을 보내는 경우, 각각 Lock을 걸어서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 공통적인 부분은 함께 같이 처리하는 방법이 필요하다. ex) 식당의 여러 테..

서버/서버 이론 2025.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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