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ializable
구조체 안의 구조체나 클래스는 public 하여도 인스펙터에서 안보인다.
직렬화를 통해서 유니티 에디터에서 보이게 한다.
SerializeField
private 필드를 직렬화해서 유니티 에디터에서 보이게 한다.
public을 하지 않고 유니티 에디터에서 사용해야할 때 사용한다.
예시
using System;
public class MemberCheck : MonoBehaviour
{
[Serializable]
public class NameTag
{
public int memberNumber;
public Image checkerBox;
public Image checker;
}
[SerializeField] private Profile profile;
public List<NameTag> memberList = new List<NameTag>();
}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Text (TextMeshPro) (0) | 2023.11.24 |
---|---|
충돌 (1) | 2023.11.24 |
Rigidbody와 Collider (0) | 2023.11.24 |
GetComponent 컴포넌트 가져오기 (1) | 2023.11.24 |
유니티란? (0) | 2023.1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