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ctor
- 크기와 방향을 가짐
- 크기와 방향이 같으면 같은 Vector
- 모든 Vector를 원점에서 시작한다고 가정하면, 벡터를 좌표로 나타낼 수 있음
- B 좌표 - A 좌표 = B에서 A를 향하는 Vector
- 유니티에서 값 3개를 가지는 모든 곳에 Vector3 구조체 사용
- ex)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1, 0, 0);
normalized (정규화)
- 단위벡터 : 크기가 1인 Vector
- 주로 B에서 A를 향하는 Vector를 구해서 normalized 해서 방향을 구하는데 사용
float x = Input.GetAxis("Horizontal");
float y = Input.GetAxis("Vertical");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x, y, 0).normalized * Time.deltaTime;
magnitude
- 벡터의 길이를 반환
- sqrMagnitude 의 제곱근이 magnitude
- 벡터의 길이만 비교하는 경우, sqrMagnitude 사용 (제곱값을 비교하는 것이 더 빠름)
float _distance = (_player.transform.position - gameObject.transform.position).magnitu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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