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2기 내일배움캠프 TIL

Unity_2기 8주차 (231229)

잼잼재미 2023. 12. 29. 21:34

오늘 숙련주차 개인과제를 제출하고, 깃허브 리드미 작성, 부족했던 공부를 했다.

 

 

숙련주차 개인 프로젝트


Hero Battle 3D

 

 

 

GitHub

https://github.com/JaeMinNa/Hero-Battle3D

 

GitHub - JaeMinNa/Hero-Battle3D: 유니티 심화주차 개인과제

유니티 심화주차 개인과제. Contribute to JaeMinNa/Hero-Battle3D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공부 내용


매니저 관리

https://kkln2486.tistory.com/216

 

매니저 관리

GameManager 플레이어의 상태에 따라 게임의 전반적인 상태를 관리 GameManager은 Manager을 관리하는 하나의 역할만 함 GameManager은 단 하나만 존재해야 함 어디서든 쉽게 접근해야하기 때문에 싱글톤을

kkln2486.tistory.com

 

 

사운드 매니저

https://kkln2486.tistory.com/213

 

SoundManger 만들기

SoundManger AudioSource를 2개 가지고 있음 BGM과 SFX의 사운드가 모두 SoundManger에서 재생 SoundManager은 MainCamera 자식으로 넣어서 사용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kkln2486.tistory.com

 

 

오늘의 회고


오늘은 3일 동안 열심히 만들었던 개인 프로젝트를 완성하고 제출했다. 물론 정식적인 게임은 아니지만 나름 정식 게임의 전투의 한 요소 정도는 구현한 것 같다. 추후, 기능들을 더욱 구현하게되면 제법 게임 분위기가 날 것 같다. 그리고 오늘은 매니저에 대해서 정리를 조금 했다. 매니저는 어떤 게임을 만들던지 항상 사용하는 중요한 기능이기 때문에 일관성 있게 정리할 필요가 있다고 느꼈다. 다음주 팀 프로젝트가 시작되면 또 한번 열심히 해보겠다!!

'Unity_2기 내일배움캠프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_2기 9주차 (230103)  (1) 2024.01.03
Unity_2기 9주차 (230102)  (0) 2024.01.02
Unity_2기 8주차 (231228)  (1) 2023.12.28
Unity_2기 8주차 (231227)  (1) 2023.12.27
Unity_2기 8주차 (231226)  (1) 2023.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