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심화주차 강의를 완강하고, 유니티 심화주차 개인프로젝트를 시작했다.
강의 내용
1. 게임 빌드 프로세스
https://kkln2486.tistory.com/206
게임 빌드 프로세스
Windows용 빌드 빌드 과정 'File' > 'Build Settings'로 이동 'Platform' 목록에서 'Windows'를 선택하고, 'Switch Platform'을 클릭 원하는 씬을 'Scenes in Build' 목록에 추가 'Player Settings'에서 게임의 설정을 변경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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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포톤
https://kkln2486.tistory.com/207
포톤
포톤? Exit Games에서 개발한 멀티플레이어 게임 개발을 위한 네트워크 엔진 Unity와 같은 게임 엔진과 함께 사용되어 멀티플레이어 기능을 게임에 추가할 수 있음 다양한 플랫폼 간의 통신을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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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Terrain
https://kkln2486.tistory.com/208
Terrain
Terrain 게임에서의 지형을 만들고 넓은 풍경을 추가 할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 콘솔, PC 게임에서 주로 사용하고, 모바일에서는 적절치 않음 사용방법 1. Terrain 추가 2. Terrain 크기 설정 3. Terrain Lay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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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회고
강의 내용에 멀티플레이 네트워크 엔진 포톤에 대한 내용이있었다. 내용자체가 많이 생소해서 포톤에 대한 내용은 나중에 다시 정리해야할 것 같다. 유니티 심화주차 개인과제 주제는 자유주제다. 그래서 강의 내용 중 가장 어려웠던 FSM 기능을 넣은 3D 1:1 전투 게임을 구현하기로 했다. 코드 내용 자체는 비슷해서 쉬울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코드 한 두줄이 바뀌면서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엄청 많았다. 내일 꼭 개인과제를 마무리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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