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2기 내일배움캠프 TIL

Unity_2기 9주차 (230102)

잼잼재미 2024. 1. 2. 23:10

오늘은 유니티 심화주차 팀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우리조는 회의 끝에 FPS 탈출 게임을 만들기로 했다. 그 중, 나는 RayCast를 이용한 총기구현을 맡았다. 

 

초기 WirePrame


 

 

구현 내용


총기 구현

RayCast를 이용한 총기구현

https://kkln2486.tistory.com/218

 

3D 총기 구현

총기 구현 1. GunHolder 생성 Player 자식으로 GunHolder 빈오브젝트, 그 자식으로 Gun 프리팹 생성 Gun 프리팹 자식으로 Amatur 빈 오브젝트, 그 자식으로 Gun 빈 오브젝트 생성, 총알 발사 ParticleSystem 추가 * P

kkln2486.tistory.com

 

 

오늘의 회고


항상 팀프로젝트 시, 아이템, 스킬 등 프로젝트의 부수적인 부분만 맡았다. 그래서 이번에는 프로젝트의 중요한 기능을 맡고싶어서 총기 구현을 맡았다. 총기 구현은 FPS 게임을 구현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중요한 기능이라고 생각했다. 현재 RayCast를 통해 총 발사까지 구현했고, 추가적으로 반동만 구현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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