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롱클릭 구현 (Event Trigger)

잼잼재미 2024. 3. 19. 02:20

 

 

롱클릭 구현


1. Event Trigger 추가

 

 

2. Pointer Up, Pointer Down 추가

 

 

3. 스크립트 작성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Attack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minClickTime = 1; // 최소 클릭시간
    private float _clickTime; // 클릭 중인 시간
    private bool _isClick; // 클릭 중인지 판단 

    // 버튼 클릭이 시작했을 때
    public void ButtonDown()
    {
        _isClick = true;
    }

    // 버튼 클릭이 끝났을 때
    public void ButtonUp()
    {
        _isClick = false;

        if (_clickTime >= minClickTime)
        {
            Debug.Log("스킬 발동!");
        }
    }

    private void Update()
    {
        if (_isClick)
        {
            _clickTime += Time.deltaTime;
        }
        else
        {
            _clickTime = 0;
        }
    }
}

 

 

4. Button 연결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충돌 무시 (LayerCollisionMatrix)  (0) 2024.03.21
Resources 폴더  (0) 2024.03.19
방치형 보상 구현  (0) 2024.02.08
게임 종료  (0) 2024.02.07
로딩 씬 구현  (0) 2024.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