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게임 종료

잼잼재미 2024. 2. 7. 11:11
public void ExitGame()
{
    // 현재 실행 환경이 에디터이면 에디터 플레이모드 종료
    #if UNITY_EDITOR
    UnityEditor.EditorApplication.isPlaying = false;

    // 현재 실행 환경이 에디터가 아니면 프로그램 종료
    #else
    Application.Quit();
    #endif
}

 

 

 종료 시, 실행 함수

private void OnApplicationQuit()
{
    if(CurrentSceneName == "MultiBattleScene1")
    {
        if(GameManager.I.DataManager.GameData.RankPoint >= 1) GameManager.I.DataManager.GameData.RankPoint--;
        if (GameManager.I.DataManager.GameData.Lose >= 1) GameManager.I.DataManager.GameData.Lose++;

        GameManager.I.DataManager.DataSave();
    }
}

 

위 함수는 앱이 종료 될 때, 한 번만 실행되는 함수. 게임의 강제 종료 패널티 구현에 적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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