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현 방법
1. 스크립트 작성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Arrow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_power;
private Rigidbody2D _rigidbody;
private void Awake()
{
_rigidbody = GetComponent<Rigidbody2D>();
}
private void Start()
{
_rigidbody.AddForce(transform.right * _power, ForceMode2D.Impulse);
}
private void Update()
{
transform.right = _rigidbody.velocity;
}
private void OnTriggerEnter2D(Collider2D collision)
{
if(collision.CompareTag("Enemy"))
{
Debug.Log("화살 적중!");
gameObject.SetActive(false);
}
else if(collision.CompareTag("Ground"))
{
Debug.Log("땅 적중!");
gameObject.SetActive(false);
}
}
}
* transform.rigth : 게임 오브젝트가 향하고 있는 방향의 오른쪽 벡터
2. 설정 방법
Rotation의 Z 값으로 원하는 방향 직접 설정
Collider와 Rigidbody를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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