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UI에 3D 캐릭터 보이게하기 (Rendertexture)

잼잼재미 2024. 5. 15. 02:09

 

 

구현 방법


1. Rendertexture 생성

 

 

2. Size 설정

 

  • Render 될 오브젝트의 크기가 크다면 1024 x 1024로 설정 
  • Render 될 오브젝트의 크기가 작다면 256 x 256로 설정 
  • 사이즈는 2제곱 수로 설정

 

 

3. Camera 생성

 

 

4. Camera 설정

 

  • Clear Flags : Solid Color로 설정 (빈 배경 화면을 없앰)
  • Culling Mask : 카메라에 보일 Layer를 설정
  • Target Textur : 생성한 Rendertexture로 설정

 

 

5. 3D 캐릭터 생성

 

UI에 재생 될, 애니메이터를 생성

 

 

6. 카메라, 캐릭터 position, rotation 조정

 

카메라에 캐릭터가 잘 보이게 Position과 Rotation을 조정

 

 

7. Canvas에 Raw Image 생성

 

 

8. Raw Image 설정

 

Texture에 생성한 Rendertexture로 설정

 

 

UI 이미지가 깨진다면?


 

 

위와 같이 이미지가 깨지는 경우,

 

 

 

 

  1. Depth Stencil Format의 설정을 None에서 깨지지 않는 설정 확인해서 변경한다.
  2. 그래도 깨진다면, Size를 값을 크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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