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조이스틱 구현

잼잼재미 2024. 5. 3. 02:30

 

 

 

구현 방법


1. Jostick Pack 설치

 

 

2. Variable Joystick을 Canvas에 추가하고 이름 변경 및 UnPrefab

 

 

3. Background로 위치, 크기 설정

 

 

4. Joystick 이미지 설정

 

 

5. Joystick Tag 설정

 

스크립트에서 Joystick을 불러오기 위해 Tag 설정

 

 

6. 스크립트 작성

private VariableJoystick _joystick;

private void Awake()
{
    _joystick = GameObject.FindWithTag("Joystick").GetComponent<VariableJoystick>();
}

private void Update()
{
    float x = _joystick.Horizontal,
    float y = _joystick.Vertical

    // Move 코드
}

 

Move 코드를 위와 같이 Joystick의 입력값을 받을 수 있도록 수정

 

 

7. 기타 설정

 

  • Axis Options : 조이스틱의 입력에 따라 수직, 수평 방향으로만 이동하도록 설정 가능
  • Snap X, Y : 체크를 하면 조이스틱의 입력값을 -1, 0, 1로만 받음 (GetAxisRaw와 동일) 
  • Joystick Type : 조이스틱의 움직임, 고정 설정 가능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I에 3D 캐릭터 보이게하기 (Rendertexture)  (0) 2024.05.15
데이터 저장 (Easy Save 에셋)  (0) 2024.05.05
구글 플레이 업로드  (0) 2024.04.19
앱 이름 한글 설정  (0) 2024.04.19
Json 데이터 저장  (0)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