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k멀티쓰레드 환경에서 공유 자원의 동기화를 위해 사용. 즉, 여러 개의 쓰레드가 동시에 하나의 공유 자원을 접근할 때 데이터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기능 Interlocked의 아쉬운점앞서 설명한 Interlocked은 정수형 밖에 사용하지 못한다거나, 코드가 여러줄일 경우에는 굉장히 비효율적이다 라는 단점들이 발생한다. 단순히 정수를 더하거나, 빼는 것이 아닌 코드의 길이가 길 때, Lock을 사용할 수 있다. static object _obj = new object();static void Thread_1(){ for (int i = 0; i 위와 같이 사용할 수 있다. Monitor.Enter과 Monitor.Exit 사이에 실행되는 코드는 다른 쓰레드의 간섭을 받지 않고, 싱글 쓰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