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재민 게임 개발일지

  • 홈
  • 태그
  • 방명록

2025/04/09 1

소켓 프로그래밍 기초

소켓 프로그래밍 기초소켓 프로그래밍도 식당의 예를 들어서 설명할 수 있다. 운영할 준비가 된 식당이 있다고 가정하자. 식당에는 문과 문지기가 있고, 손님은 이 식당의 문지기에게 휴대폰으로 식당에 자리가 있는지 물어보고, 자리가 있으면 친구를 먼저 보내서 상황을 전달 받을 수 있다.  손님의 입장 (클라이언트)휴대폰 : 소켓손님 : 클라이언트친구 : 클라이언트 Session식당 번호로 입장 문의 : 서버 주소로 연결휴대폰을 통해 친구와 연락 : 소켓을 통해 Session 소켓과 패킷 송수신 가능클라이언트가 서버에 접속을 하면, 서버에서 기타 처리를 한 뒤, Session을 하나 만들어서 모든 통신은 이 Session을 통해 이루어진다.  식당의 입장 (서버)문지기 고용 : Listen 소켓 준비문지기 교육..

서버/서버 이론 2025.04.09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모든 내용을 외울 수는 없다! 자주 쓰는 내용들은 깔끔하게 정리하자!

  • 분류 전체보기 (432)
    • 1인 개발 (78)
      • 나홀로 성 지키기 (22)
      • Push And Slash (37)
      • 숫자의 신 (12)
      • Stack Neon (7)
    • Unity_2기 내일배움캠프 TIL (96)
    • C# (40)
    • C# 알고리즘 (10)
    • C# 알고리즘 코드카타 (82)
    • 유니티 (95)
      • Admob (1)
      • PUN2 (6)
      • 뒤끝 (3)
      • GPGS (1)
    • GitHub (5)
    • 서버 (22)
      • HTTP (2)
      • MongoDB (3)
      • 게임 서버 (1)
      • 서버 이론 (16)
    • 개발상식 (3)
    • 개인정보처리방침 (1)

Tag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5/04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