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공된 유니티 남은 강의를 모두 수강하고, 개인과제를 조금 시작했다. 그리고 객체지향 관련으로 튜터님의 특강이 있었다. 유니티 강의에서는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내가 원래 알던 방법과 다르게 진행한 경우가 조금 있어서 어려웠다. 그리고 객체지향 강의는 아주 중요한 내용으로, 면접에서도 자주 나오는 내용이라서 정리하였다.
강의 내용
월드 좌표와 로컬 좌표
https://kkln2486.tistory.com/125
이동
https://kkln2486.tistory.com/126
타일맵
https://kkln2486.tistory.com/127
객체지향 특강 내용
https://kkln2486.tistory.com/52
오늘의 회고
유니티 강의에서는 생각보다 어려운 부분이 많았다. 특히 캐릭터의 이동을 구현하는 부분에서 InputSystem을 사용하는데, 이동 관련에서는 처음 들어보는 내용이었다. 델리게이트 사용해서 이동 로직을 구현했는데, 아직 델리게이트를 완벽히 이해하지 못해서 강의를 듣는데 많이 어려웠다. 강의를 너무 오랫동안 잡고있는 것보다 개인과제를 진행 후, 다시 강의를 듣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서 일단은 아는 내용으로 간단히 정리하고 넘어갔다. 그리고 객체지향에 대한 특강이 있었는데 이 부분은 정말 중요하다고 항상 들어왔었기 때문에 다시한번 정리를 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절대 법칙이 아니고 프로젝트에 맞는 설계 방식과 원칙을 생각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개인 프로젝트는 오늘 시작해서 필수구현의 반정도를 구현했다. 내일 필수구현을 모두 완료하고, 몇가지 추가구현이나 강의에서 어려웠던 부분을 다시 한번 공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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