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현 방법
1. 시네머신 추가
시네머신 카메라 추가
2. Dolly Track과 Virtual Camera 추가
3. Dolly Track 설정
카메라가 움직일 경로를 설정
4. Dolly Cart 설정
카메라 속도 설정
5. Virtual Camera 설정
- Follow : Dolly Cart 지정 (카메라가 따라갈 오브젝트)
- Look At : 원점으로 지정 (카메라가 바라볼 오브젝트)
- Body : Tracked Dolly 설정
- Path : Dolly Track으로 설정
- Enabled : 체크
6. 스크립트 작성
[SerializeField] private GameObject _virtualCamera;
private void Start()
{
StartCoroutine(COStartCameraSetting());
}
// 4초 뒤, Virtual Camera를 중지하고 Main Camera로 변경
IEnumerator COStartCameraSetting()
{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Realtime(4f);
_virtualCamera.SetActive(false);
_mainCamera.transform.rotation = Quaternion.Euler(_cameraController.OriginCameraRotation);
}
주의사항
- Time.timeScale = 0이라면 Dolly Cart가 움직이지 않음.
- Virtual Camera를 모두 사용하고, Main Camera로 변경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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