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오프닝 카메라 연출 효과 구현 (Dolly Track)

잼잼재미 2024. 6. 3. 19:00

 

 

구현 방법


1. 시네머신 추가

 

시네머신 카메라 추가

 

 

2. Dolly Track과 Virtual Camera 추가

 

 

3. Dolly Track 설정

 

카메라가 움직일 경로를 설정

 

 

4. Dolly Cart 설정

 

카메라 속도 설정

 

 

5. Virtual Camera 설정

 

  • Follow : Dolly Cart 지정 (카메라가 따라갈 오브젝트)
  • Look At : 원점으로 지정 (카메라가 바라볼 오브젝트)
  • Body : Tracked Dolly 설정
  • Path : Dolly Track으로 설정
  • Enabled : 체크

 

 

6. 스크립트 작성

[SerializeField] private GameObject _virtualCamera;

private void Start()
{
    StartCoroutine(COStartCameraSetting());
}

// 4초 뒤, Virtual Camera를 중지하고 Main Camera로 변경
IEnumerator COStartCameraSetting()
{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Realtime(4f);

    _virtualCamera.SetActive(false);
    _mainCamera.transform.rotation = Quaternion.Euler(_cameraController.OriginCameraRotation);
}

 

 

주의사항


  • Time.timeScale = 0이라면 Dolly Cart가 움직이지 않음.
  • Virtual Camera를 모두 사용하고, Main Camera로 변경해야 함.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I에 3D 캐릭터 보이게하기 (Rendertexture)  (0) 2024.05.15
데이터 저장 (Easy Save 에셋)  (0) 2024.05.05
조이스틱 구현  (0) 2024.05.03
구글 플레이 업로드  (0) 2024.04.19
앱 이름 한글 설정  (0) 2024.0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