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2기 내일배움캠프 TIL

Unity_2기 1주차 (231101)

잼잼재미 2023. 11. 2. 11:31

오늘은 팀 프로젝트에서 MemberCheck class 작업을 했다.

연속으로 같은 카드를 뒤집었을 때, 카드를 파괴하고 그 카드에 해당하는 조원의 이름이 표시가 되는데

이 중, 조원의 이름이 표시가 되는 부분을 구현하였다.

Card class 카드매치 후, MemberCheck class의 위 함수를 가져와서 조원의 이름을 표시한다.

처음에는 bool 값을 6개를 선언하여 값이 true 일때 GetComponent로 SpriteRenderer의 color에 접근하였는데

굳이 bool 값을 설정해서 두번 작업할 이유가 없다고 느껴서 위와 같이 코드를 수정 했다.

string값에 따라 연결된 GameObject의 color를 변경하는 것인데 아직 익숙하지가 않아서 하드코딩 느낌이 많이 난다.

코드를 매일 보고 더욱 익숙해진다면 위 코드도 더욱 단순하게 표현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어제 특강 받았던 GitHub Push 방법과 Pull 방법을 다시 정리하였다.

* Push 방법

1. 깃허브 Changes 추가 확인

2. Summary, Description에 이름, 설명 작성, Commint

3. History 에 추가

4. Publish brunch 클릭

5. Changes 돌아와서 Preview Pull Request 클릭

6. base : Develop 변경 (Push할 brunch로), Create pull request 클릭

7. 창이 하나 켜지고 Create pull request 클릭

8. Merge pull request 클릭

9. Confirm merge 클릭

10. Delete branch 클릭

- Push하고 branch를 Delete하고 다시 만들어야 함.

* Pull 방법

1. 깃허브 Current branch - Develop 클릭 (Pull할 brunch로)

2. Fetch 클릭

3. Current branch - Develop 클릭 (Pull 했던 brunch로) - new branch 생성

그리고 오늘 TIL에 대한 특강이 있었다.

TIL은 매일매일 작성하는 개발일지로, 취업할 때 자신의 실력, 경험, 성실함을 증명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하셨다.

아직 TIL을 작성하는 것이 많이 어색하고 서툴지만, 매일 매일 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해서 취업하는 그날 까지 열심히 작성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