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1주차에 진행했던 팀프로젝트 발표가 있었다.
다른 조가 똑같이 진행했던 팀프로젝트 결과물을 보고 튜터님들과 매니저님들의 짧게 평가를 해주셨다.
짧은 시간동안 만들었던 프로젝트 치곤 꽤 잘 만들었다고 생각했는데,
다른 조들이 작업한 프로젝트를 보니 우리 조 프로젝트의 잘한점과 아쉬웠던 점을 확실하게 알 수 있었다.
● 잘한 점
- 카드를 뒤집을때 강의에 나왔던 Button을 사용하지 않고, Raycast 함수를 사용
- 카드 뒷면 이미지를 직접 제작
- 첫 프로젝트의 주제가 '팀원 소개 카드게임'인 만큼, 조원 소개에 집중해서 프로필 작성
- 게임 해상도를 강의와 다르게 게임 컨셉에 맞게 변경
- 난이도 설정 기능이 있음
- 스타트신과 엔드신을 캐릭터 애니메이션으로 꾸밈
● 아쉬웠던 점
- UI 이미지와 배치
- 게임 플레이 중, 일시정지, 나가기 버튼이 없음
- 난이도 설정을 단순히 남은횟수만 변경하고 카드 숫자를 변경하지 않음
- 볼륨 설정 기능이 없음
게임의 퀄리티를 올리기 위해서는 UI 에셋이 중요하다고 가장 크게 느꼈다.
나중을 위해서 다음번에 에셋스토에 세일 때 구매 할 예정이다!
그리고 팀프로젝트를 완료하고, 발표를 통해 구현 기능을 설명하고 느낀점을 잘 설명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느꼈다.
다음 프로젝트에서는 기회가 된다면 준비해서 발표를 맡아서 해보고 싶다.
그리고 알고리즘 코드카타에 있는 알고리즘 공부를 했다.
문제를 풀다가 막힌 부분이 있었는데 제대로 한 것 같은데 아직도 정답을 모르겠다..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long[] solution(int x, int n) {
long[] answer = new long[] {};
for(int i = 0; i < n; ++i)
{
answer[i] = x * (i + 1);
}
return answer;
}
}
이유를 아시는 분은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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