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현 내용
1. 닉네임 설정 팝업
https://kkln2486.tistory.com/134
캐릭터 이름 입력창 만들기 (Input Field - TextMeshPro)
using UnityEngine.UI; using TMPro; [SerializeField] TMP_Text text; [SerializeField] TMP_InputField inputField; [SerializeField] GameObject gameStartPanel; // 매개변수는 string만 사용 가능 public void PlayerNameInput() { tmpText.text = inputFie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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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putField를 사용해서 닉네임을 설정할 수 있도록 구현.
2. 랭킹 팝업
게임오버 시, 랭킹 팝업이 활성화 되도록 설정했다.
회고
UI는 기존에 에셋 스토어에서 구매했던 UI를 그대로 사용했다. 역시 직접 하나씩 만드는 것 보다 훨씬 간편했다. 닉네임을 설정하는 것도 이전에 정리해 둔 것이 있어서 쉽게 할 수 있었다. 이제 정상적으로 싱글 플레이는 가능하다. 다음은 뒤끝 서버를 사용해서 실제로 나의 스코어를 저장할 수 있도록 구현하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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